- 강남본점
- 수원점
<실제 환자분 자필후기>
장기간 시작된 편두통으로 고생을 오랫동안 해왔다. 시중에 시판되는 두통약을 하루에 6알정도 먹기도하고 바쁘다는 이유로 병원가는것도 미루고 하다가 처방해준 약을 복용하라고만 하고 특별한 치료는 없었다. 한번씩 오는 두통을 하루의 삶을 온전하게 생활 할 수 없는 상황으로 계속진행이 되어서 남편의 권유로 한약으로 치료할 수 도 있지 않겠냐는 말에 한의원을 내원했다.
친절한 여의사님의 진료를 조금씩 나아지는 나의 몸상태를 확인할 수 있었다. 과연 한약으로 오랫동안 고생했던 두통이 나아질 수 있을지 하는 의구심도 있었지만 나아지고 나니 넘 기쁘고 감사하다. 장기간 몸상태를 체크해서 체질개선과 치료를 병행해서 의사와 환자가 한몸으로 치료할 수 있어서 좋았다.
믿음으로 믿고 치료를 마쳐서 감사하고 오랫동안 지긋지긋 했던 두통으로 해방이 되어서 기쁘고 감사하다.
늘 웃으면서 바겨주신 직원분들과 선생님께도 감사 드리고 저처럼 두통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계시면 강추하고 싶다.!!
늘 건강하시고 아픈 환유들을 치료하시는 선생님이 되시길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 9. 28
주소증 - 두통
초발 시기/상황 - 2003년
발생빈도 - 한달 5~ 6회 / 어떨때는 아침에 아팠다가 저녁에 아프기도 한다. 보통은 1알 먹으면 괜찮아졋는데, 최근에는 약을 먹는 빈도가 많아지기 시작하였다. 최근에도 일주일에 1회이상 두통이 있었다.
두통 지속시간 시간 - 2~ 4시간
통증 강도
복약 여부 - 진통제 복용(낙센에프정 : 복용하면 두통이 깨끗이 없어진다)
2003년도에는 시중에서 파는 진통제를 먹고 좀 해결이 되었는데, 점차 진통제가 잘 안들어서 어떤날은 하루 6알도 복용했었다. 이후로는 3년전쯤 MRI(여의도 성모병원) 매우 정상이라고 소견 받음.
편두통약을 처방받아서 두통있을때마다 복용하게 됨.
자고 일어나서 아침에 편두통이 너무 심함. 깨어났을 때 통증이 너무 심하다. 밤사이 자는 동안에도 두통이 있다는것을 인지하면서도 잘때도 많다.
좌측 측두통. 가끔은 우측 측두통이 있기도 하는데 우측으로 아플때는 통증강도가 더 심하다.
좌측 후두부 경추근 경직이 강함. 측두근 오히려 통증 없음.
조짐증상 - 담배 냄새 등에 민감해진다. 이후에 두통으로 이어진다.
수면 :
입면난 1시간 / 수면중각성 3회 - 재입면은 금방된다. - 남편이 내는 작은 소리에 깨어나는편
보통은 꿈을 강하게 꾸고 나서 아침 두통이 있다.
총수면시간 : 7시간 / 아침피로 약간
동반질환 :
불면증 /
변비 - 유산균 등 먹으면 1일 1회 , 안먹으면 2~ 3일 1회 :: 대변이 단단한 편.
물을 신경써서 먹으면 좀 대변이 부드럽다
잠귀도 발고, 평소에도 소리에 민감하다. 윗집 쿵쿵거리는 소리, 바깥에서나는 소음에 민감하다. 냄새 등에 민감한편. 이런 자극에 날카로워지는 경향이 있다. 30대 중반부터는 좀 민감했던 편이었다.
어려서 학창시절(대학때) 두통이 있어서 어머님 조언에 따라 귀를 뚫어본적도 있었다.
만성피로
기억력 감소
과거 검사/치료 여부 : MRI(여의도 성모병원) 매우 정상이라고 소견 받음.
낙센에프정 - 복용하고 자고 일어나면 거의 통증 없음. 그러나 멍한~ 느낌이 있고, 그것이 상당히 스트레스임.
특이사항
주로 아침 두통. 박동성 두통
2018. 10. 18
9월28일 초진 내원 다음날 교통사고 발생하여 치료하느라 그간 내원못함.
초반 일주일에 한약 복용하고 이후 두통한약 복용 못한 상태.
29일 교통사고 나서 두통 1회 복약안하고지나감.
9월30일 두통이 있었으나 복약은 안하고 지나감
10월3일 두통 진통제 복용
10월13일 두통 진통제 복용
10월16일 두통 진통제 복용
10월 17일 두통 진통제 복용
수면호전경과
입면난 20~ 30분
수면중각성 1회
2018. 10. 25
10월 19일 두통약 한번 복용. (저번 내원 다음날)
수면 매우 호전.
입면난 10분이내, 수면중각성 없음. 꿈도 줄어들었음.
2018. 11. 2
일주일간 2회 참을 만한 두통,
1회 진통제 복용
- 아직 열을 더 풀어내야겠습니다.
2018. 11. 19
지난 17일간 2회 가량 발생. 진통제 복용. - 두통 빈도가 많이 줄어들었음. 호전경과
앤한의원이 10년간 누적한
수많은 미주신경성 실신 치료사례를 직접 확인하세요!
앤한의원이 10년간 누적한
수많은 두드러기 치료사례를 직접 확인하세요!
앤한의원이 10년간 누적한
수많은 편두통 치료사례를 직접 확인하세요!
앤한의원이 17년간 누적한
수많은 알레르기 치료사례를 직접 확인하세요!
405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