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남본점
- 수원점
2016. 10. 15
1. 두드러기 - 똑같았다. 항히스타민제 주1회 먹기는 했지만 참아서 조절한것.
2. 답답함 vas10 -> 7,8
3. 두통 - 비슷(매일)
4. 생리통
5. 상열감/안면홍조 ; vas10 ->7
2016. 10. 22
치료목표
1. 두드러기 - 2일 1회 정도 났고, 발생하더라도 발생 범위가 많이 줄었다. 주로 몸통이었는데 이번에는 얼굴에 좀더 났었음. 몸통에 나는 것이 줄었다.
2. 답답함 vas10 -> (저번주)7,8 -> (오늘) 3~4
3. 두통 - 하루 잠깐 있었으나 거의 없었다. (쾌호전)
4. 생리통
5. 상열감/안면홍조 ; vas10 ->(저번주)7 -> (오늘) 4~5
설사경향이 있다. 가스차고 아랫배가 싸르르 아프다.
2016. 11. 19 (마지막 내원일로 부터 한달가까이 지나서 다시 나타나신 그 시점이네요.)
결혼식 10월 30일.
복약 3주차에는 두드러기 거의 없고, 두통이 거의 없었음.
신혼여행 당시에는 거의 두드러기 없음.
여행에서 돌아오니 두드러기 두통이 다시 좀 있음
현재 두드러기 반응 매일 있음. 그 정도가 예전에 비해서 약하고, 팽진도 작음.
흉부에 좁쌀크기의 두드러기 팽진이 약간 있고 소양감이 있다. 흉배부에도 있다.
- 주로 오전에 있다. 주로 낮에 있다. 회사가면 슬슬발생한다.
두통 - 측두근 두중감이 늘 있다.
커피 - 하루 2~3잔. (주로 오전에 마시고, 점심 식사 후에 간헐적) : 커피를 줄여보세요.
상열감, 가슴답답함 거의 없음. 미약한 정도.
2016. 12. 13 (그러고도 또 거의 4주가 지나서 나타나셨어요^^;; 약을 불성실하게 드십니다)
두드러기 주 1~2회 가량 팽진 + 그외 소양감 1회 추가.
두통 주 1회 가량 발생.
상열감 - 거의 못 느낀다. 홍조가 많았는데 많이 줄었다.
흉민감 - 거의 없다. (답답함 2점)
쾌효
2016. 12. 27 (이번에는 그래도 10일 분량 한약을 2주만에 드시고 오셨습니다^^)
그간 두드러기형 팽진은 없었다.
소양감, 따거움은 미약하게 한두번 있었다.
하완부에 작은 형태(좁쌀크기)로 있었다. 이건 두드러기 이전부터도 오래된 증상이다.
두통 3회 가량있었는데, 1번은 심했다.
체가기 있으면 두통으로 이어진다. 소화제, 진통제 먹으면 좀 나아지는 정도. 미세한 감각은 있다.
수면 매우 좋다.
입면난 10분~15분
수면중각성 없음
상열감 전혀없음.
안면홍조없음
티칭 : 사려과도하여 유발되는 두통입니다. 생각에 너무 골몰하지 마시고, 마인드컨드롤을 해주세요. 이번 처방으로 두통을 좀더 해결하면, 자연히 미약한 피부 증상도 호전되어 완료될 것으로 보입니다.
나머지 10일분 마저 처방하고 종료.
<환자분 자필 치료 후기>
2016년 8월 말경, 갑자기 전신에 두드러기와 함께 발생했습니다. 두드러기 발생일 전후로 먹었던 음식들을 다 적어보았는데 별다른 특이한 점을 못 찾아서 진드기 알레르기이구나 하는 생각으로 주변 환경을 바꾸고 양약을 처방받으며 지냈습니다. 그런데 양약을 끊으며 또다시 두드러기가 발생했고, 피부과에서는 두드러기가 올라오지 않을 때까지 항히스타민제와 스테로이드를 복용해야 한다고 하여서 그때부터 한의원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혹시, 10월 말에 결혼식을 앞두고 있는 상황이라서 두드러기 치료가 급하게 필요했었고, 인터넷에서 검색하던 중 이솝앤한의원이 두드러기에 초점이 맞춰진 한의원인 것 같아서 당장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결혼식이 얼마 남지 않아서 원장님께서 치료에 더욱 주력해주셨던 것 같습니다. 저의 체질을 분석해가면서 일주일 단위로 약을 다르게 지어주신 점이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다행히 2주 정도만에 두드러기가 들어가서 무사히 결혼식을 마쳤습니다. 그런데 신혼여행을 다녀온 후 두드러기가 다시 조금씩 올라왔고, 저의 고질적인 문제였던 두통 역시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일주일 간격으로 증상을 보면서 약을 바꿔주셨고, 스트레스가 아주 많이 뭉쳐있다는 얘기도 해주시면서 근본적인 원인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조언을 많이 해주셨습니다. 세 달 가까이 약을 복용하면서 두드러기는 이제 거의 발생하지 않고, 두통도 많이 완화되었습니다. 제 체질 및 성향상 스트레스를 받으면 다시 반복이 될 수도 있어서 스스로 관리를 해야 한다는 조언도 해주셨습니다. 다른 한의원처럼 진맥 후 약 한 달치 받는 시스템이 아니라, 일주일 단위로 내 몸에 맞게 약을 먹으니 더 빨리 호전되었던 것 같습니다. 편두통이 아주 심하신 저희 엄마와도 함께 방문해보려 합니다.
앤한의원이 10년간 누적한
수많은 미주신경성 실신 치료사례를 직접 확인하세요!
앤한의원이 10년간 누적한
수많은 두드러기 치료사례를 직접 확인하세요!
앤한의원이 10년간 누적한
수많은 편두통 치료사례를 직접 확인하세요!
앤한의원이 17년간 누적한
수많은 알레르기 치료사례를 직접 확인하세요!
405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