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남본점
- 수원점
환자분들을 보다보면 환자분들 한마디 한마디가 좀 더 이해가 잘가는 분들이 있고,성향이 의사와 달라서 제가 좀더 세심하게 증상이나 컨디션을 살펴야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환자분은 20대 멋잇는 커리어 우먼 환자분인데, 말씀하시는 스타일이며 임상증상이 너무도 저랑 비슷해서 한마디 한마디 공감이 가는 환자분이었습니다 머리나 가슴쪽으로 열이 위로 뜨면서
전반적으로 체력이 허한 "소양인" 환자분인데,특히 소양인 환자분들은 평소에 업무나 학업에서 집중력이 강하고 한번에 폭발적으로 내는 에너지가 워낙 강하다보니 몸이 허하다고? 내가 갑자기 쓰러진다고? 하는 허증 상황에서
다른 체질보다 좀더 당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그날그날 폭발적으로 꺼내쓰는 에너지가 강하다보니 만성적으로 진액부족, 하초에 허증을 끼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두면부 에너지를 쓰면서 신진대사가 원활하지못하면
하초에 혈액순환과 기액대사가 원활하지못해 다리가 잘 붓고, 온기가 부족한 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심한 경우 얼죽아! 겨울에도 아이스아메리카노만 마시는데 발은 차다, 수면양말을 신는다고 하시는 환자분들도 있습니다.
식도와 흉부는 덥고 열나지만 하초가 냉해서 일어나는 경우입니다. 이런경우 앤한의원에서는체질에 맞는 체질 한약이 들어가고,또 주된 치료 목적이 미주신경실신이다보니"보약"위주로 처방이 들어가되 보약에 가미 / 혹은 하루 용하는 분량에 1/3 정도는 두면부와 심열을 풀어주는약을 진행해서 전반적인 밸런스를 맞춥니다. 이번 환자 분은 해외에서 주로 생활하시기 때문에 한국에 입국하실때마다 내원해주셨는데,기립성 현훈이나, 아침 피로, 실신 전조 증상이 반복될때는 주로 보약을.과로와 업무가 과도하면서 수면과 영양상태가 불량해서 발생하는 목과 어깨 경직감 등이나 두통 등이 발생할때는 열푸는 약 용량을 조절해서 치료하였습니다.한약이 워낙 잘 받는 몸이라
치료만 들어가면 그때 그때 경과가 매우 좋았습니다. 하시는 일마다 환자분의 열정만큼이나 잘 풀리면 좋겠습니다 ^^ 앤한의원이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21.01.29
주소증 - 미주신경성실신 초발 시기/상황 - 2020년 7,8월경 집에서 일어나는데 숨차고 어지럽다. 지지난주 토요일 - 전날 먹은게 속이 안좋았다. 다음날 건강검진하다가 피뽑고 안정취하는데 숨차고 어지럽고 쓰러졌다.
이번주 화요일- 링거맞고 지하철에서 숨차고 어지러웠다. 장염걸려있는 상태로 식사가 불량했었음. 기립성 현훈 - 핑도는 느낌은 평소에 없다. 전조증상 - 시야가 점점 안보인다. ***피로 - 아침에 일어나는게 힘들다. 피곤하다. ***
수면 : 수면이 불규칙하다 3시간 ~ 16시간 (일때문에)입면난 - 30분 수면 중 각성 - 재입면 어렵지 않다. 동반질환 : 홍반성 위염 - 수면내시경 소화 - 많이 먹으면 더부룩해서 적당히 식사량 조절중 배변 - 2일-3일에 한번 / 양호
수족냉증 - 발이 더 차다. 추위 조금 긴장시 수족다한증 커피 - 1-2잔 정도 생리 - 생리주기는 29-31일 (매월 초에 한다) 생리양은 보통인 편, 첫날에 어혈있는 편 생리통 첫날에는 많이 심하고, 허리도 아파서 진통제를 먹는다 (진통제 2알 정도). 둘째날 부터는 일상생활 가능.과거 검사/치료 여부 : 없다. 평소 혈압이 조금 낮다. 특이사항 싱가폴에서 디자인 업무중. 공부 욕심이 많다. 전공 3개씩 일 앞에서는 일에 매진한다.오늘도 새벽에 도로주행 하고 왔다. 2/7에 싱가폴로 돌아간다.
21.02.05
실신 전조 /기립성 현훈 : 없다.아침 피로 : 양호하다 **아침에 약간 긴장된 느낌, 심장이 빨리 뛰는 느낌이 있다. 대변 : 2-3일에 1번 생리는 아직 시작 안했다.
-> 싱가폴에서도 이어 복용할 수 있게 준비해드리고, 보약에 심열푸는약을 약간 가미해서 진행하겠습니다.
21.06.15
현재 싱가폴에 거주 중. 이제 백신을 맞아야 함.2020년 12.35 - 너무 힘들어서 영양주사를 맞고 오는 도중에 갑자기 지하철 안에서 실신을 했음.
싱가폴( 더운 나라)에서 일을 하다보니 저혈압경향이 평소에 잇어서 아침에 일어날 때 피곤하고 어지럽다. **백신을 맞아야하는데 또 실신이 있으면 어쩌나 고민이 많다. 피로 : 누적되어 만성 피로상태 - 하루종일 피곤하다.
기립성 현훈 : 일어날 때 힘들고- 페이드아웃, 기립성 현훈이 있음. 안검 경련 : 얼마전에는 눈꺼풀이 많이 떨렸는데 다시 좀 좋아짐 아침에는 뭔가를 안 먹는다. 아침 식사를 안 하는 것이 편하다. 밤에는 활동성이 생김.
불안초조감 - 괜찮은 편 일에 몰입하는 스타일. 완벽주의적 성향. 일 욕심 있음. 신촌 세브란스 : 뇌파검사 /MRI, 했으나 별무 이상. 수면 : 업무에 따라 불규칙적 입면난 - 없음
취침 - 불규칙 빠르면 저녁8시 / 늦으면 새벽 5~ 6시 하루 수면 시간 - 4~ 5시간 / 주말에 많이 잔다. 붓기 - 하체 부종 - 앉아서 일하다보면 많이 붓는다. -> 보약 위주의 한약으로 보내드릴께요. 타지생활하면서 영양 불량 및 더운나라, 과한 업무가 체력적으로 많이 힘든 것 같습니다.
21.12.06
회사 이직을 위해서, 이직 및 면접준비하는 와중에 과로 몇일 하다가 마사지샵에 갔다. 마사지샵에서 머리랑 목 마사지를하는데 팔에 전기오는거처럼 강한 자극이 오더니 실신했다.
-> 항진된 열을 끄고, 보약을 진득하게 채워서 국내에 있는동안 한약 치료 진행하겠습니다.
21.12.27
한국 입국해서 내원.수면 - 많이 잘 자고 있다. 1~2시 입면 10시 기상 중간 각성 없음상열감 - 1주에 1-2회두통 - 2일정도 지속되서 타이레놀 먹은 기간이 있었다.
미슥거리거나 어지럼증 -없었음소화/대변 양호 커피를 안먹다가 먹으니까 심장 두근거림이 느껴진다! 한국에서는 계속 잘 쉬고있다--> 평소 텐션이 그렇게 내려와야합니다! 좋아요
--> 상열감/두통약재 일부가미 / 허증은 많이 좋아지고 있어요 맥도 좋아요
22.01.07
수면 양호 상열감 두통 없었다. 컨디션/피로 좋은상태 미슥거림/어지럼증 없다.이번약은 매일 1회 설사가 있었다.소화 - 약간 불편하다.커피-거의 안 마시고 있다
-> 한국에서 컨디션 많이 회복했고 허증 증상 없이 안정적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열풀어내는 약은 다시 줄여서 처방 나가고, 싱가폴에서도 컨디션 종종 체크하겠습니다.
-> 치료 종료
앤한의원이 10년간 누적한
수많은 미주신경성 실신 치료사례를 직접 확인하세요!
앤한의원이 10년간 누적한
수많은 두드러기 치료사례를 직접 확인하세요!
앤한의원이 10년간 누적한
수많은 편두통 치료사례를 직접 확인하세요!
앤한의원이 17년간 누적한
수많은 알레르기 치료사례를 직접 확인하세요!
405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