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남본점
- 수원점
10대 중반의 여학생의 미주신경성실신 치료과정입니다.
초등학교 6학년 때부터 시작하여 현재 중학교 2학년인데, 한달에 1회 가량 실신 혹은 실신 전조증상이 나타납니다. 컨디션에 따라 더 잦을 때도 있습니다.
평소에 기립성현훈(일어설때 어지러운 증상)이 매우 잦고, 수면도 불량해져 있습니다.
기립성 현훈은 몸이 약해질 때 나타나는 가장 대표적이고 일차적인 증상으로, 평소 매일 느끼는 기립성 현훈을 치료하면 자연스레 미주신경성 실신도 해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체질 치료를 진행하면서 평소 있던 생리통도 사라지고, 전반적으로 체력이 호전되었으며, 현훈, 불면도 없어졌습니다. 물론 한달에 1~2회 있던 미주신경성 실신도 없어졌습니다 ^^
2018.12.17
주소증 - 미주신경성실신
초발 시기/상황 - 초6. - 체육시간에 운동장 5바퀴를 돌고나서 숨이 거의 안 쉬어졌음. 서러워서 울다가 정신차려보니 보건실에 있었음.
(현재 중2)
최근 발생 - 2주전 - 학교 점심시간에 앉아있다가 일어나려는데 머리가 뒤로 잡아끌리는 느낌이 나고, 눈이 안 보였다, 주저 앉아있는데 보건선생님이 오셔서 누워서 10분가량 있었더니 안정되었다.
발생빈도 - 한달 1회 가량. 1~2달에 한번이기도하고, 1주일에 2회 이기도 하다.
전조증상 -
수면 : 초등학교때부터도 그랬다.
입면난 - 2시간 : 12시누우면 눈이 말똥거려진다. 자려고 노력을 하는 시간이 2시간.
수면중각성 - 2회 : 재입면에 또 시간이 걸린다.
총수면시간 : 취침 2시 ~ 기상 시반
동반질환 :
과거 검사/치료 여부 : 충남대병원 / 기립경검사(양성) 심전도, 혈액검사 : 2018년 12월 초즈음. 검사. : 뇌전증도 의심했으나, (실신할때 경련도 비슷하게 있었다)- 교수님 소견에 따라 CT 등은 안찍어도 된다고하였고, 기립경검사에서 바로 양성이 나왔다.
작년즈음 꾸중을 듣고 있다가 그대로 쓰러지기도 하였다.
기분변화가 크다고 느낀다. 요즘들어서 기분변화의 격차가 더 커졌다.
코피가 잘 난다 - 어려서 부터 코피가 났던편. 이비인후과에서 치료했는데, 최근들어서 며칠사이에 몇번 났었다.
저혈압 경향있음.
기립성현훈 - 하루에도 수시로 느낀다.
-------------------------------
2018.12.26
입면난 - 거의 없음
수면중 각성 - 3일 1회가량만 깨어남
기립성현훈은 아직 수시로 느낀다 - 오후가 더 심하다.
2019.1.25
입면난 - 거의 없음
수면중 각성 - 거의 없다. (춥지 않으면 안깬다)
기립성현훈 - 아침에만 있고, 오후는 증상 없어졌다.
코피 없어짐.
2019.2.12
기립성 현훈 - 없어졌음.
최근 산에 오를 때 현훈감을 느꼈다. 조금 걸으니 숨차고 어지러웠다.
코피 - 명절에 할머니댁에서 라면을 끓이다가 갑자기 코피가 많이 났다. 다음날에도 한번 났고, 며칠 괜찮다가 오늘 아침 세수하다가 코피 한번 더 발생.
입면난 - 없다.
수면중 각성 -없다
생리통 - 심하다 - 진통제를 먹어도 효과 없다. - 2,3째날이 아프다. 견딜 수 있는 정도.
2019.2.25
그간 코피 없어졌음
생리 - 어제 발생. 첫날 아팠으나 오늘은 줄어들었다. 지난번 생리통보다 통증이 좀 줄어들었다.
2019.3.16
코피 - 없었음
현훈 - 스트레스 상황에서만 가끔
입면난 없음, 수면중 각성 없음
기분변화는 있음
2019.4.6
지난번에 학교에서 실신 전조증상이 살짝 있었음- 친구와 싸우다가 증상 발생. 시야가 좀 좁아지고, 오른손이 떨리고 힘이 빠지는 느낌이 들어서 보건실에 가서 쉬고 회복하였다. 가벼운 증상이었다.
3월 24일 - 생리통 - 둘째날 좀 아팠다. 평소보다는 많이 줄어들고있음.
2019.4.27
4월 17일 생리발생 - 생리통 없었음
현훈 없음
수족냉 없음. 따뜻함
잠 - 양호
시험간에는 좀 덜 잤으나, 평소에는 8시간.